Coming to DC

Via Air

워싱턴에는 3개의 공항이 있다. 워싱턴 레이건 내셔널 (DCA), 덜레스 국제공항 (IAD), 볼티모어 워싱턴 국제공항 (BWI) 중, 내셔널은 국내선 전용이고 (일부 북미노선 제외) 덜레스와 볼티모어 국제공항은 국제공항이다. 이중 내셔널 공항은 시내에서 4마일 정도 떨어져 있고 덜레스 공항은 워싱턴 교외 북버지니아에 있고,자리 잡고 있고 (워싱턴에서 40분 거리 28마일) 볼티모어 공항은 볼티모어 교외 (워싱턴에서 45분 거리 35마일)에 있다,자리 잡고 있다. 대한항공은 덜레스 국제공항을 사용한다. 친지가 버지니아에 살고 있으면 덜레스공항 사용이 쉽고 메릴랜드 프린스조지 카운티와 볼티모어 지역에 살고 있으면 볼티모어 공항사용이 쉽다.

Via Amtrak

Amtrak을 타고 워싱턴에 오시면 시내에 있는 유니언 스테이션에 내리게 된다. 역에서 나오면 주위에 여러 교통수단이 있어 매우 편리하다.  주 중에는,주중국에는 뉴욕과 워싱턴을 오가는 메트로라이너 급행열차를 타시면 3시간 정도면 워싱턴에 올 수 있다. 요금은 $70-200 (시간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다) 정도이며 유니언스테이션에서부터 Capitol (국회의사당)까지는 도보로 5분 거리에 있고 Capitol에서부터 워싱턴 시내의 대부분 관광지역과는 도보거리이지만 많이 걸으실 각오를 하셔야 한다.  

Via Car

뉴욕에서 4시간 거리. New Jersey Turnpike와 95번 South로 계속 내려오시면 된다. 내려오다가 여러 곳에서 통행료를 내야 하니 EZ Pass나 잔돈을 준비해 오시면 편리하다. 휴게소가 계속 여러 군데 있으니 화장실 걱정은 않으셔도 된다. 그중 Delaware에 있는 휴게소가 거의 중간 지점에 있고 깨끗하고 먹거리도 많아 인기가 많다. Maryland의 휴게소들도 최근 새로 remodeling을 하여 전보다 많이 좋아졌으나 New Jersey Turnpike상에 있는 휴게소들은 노후하여 remodeling이 시급하다.  뉴욕부터 뉴저지구간 그리고 볼티모어에서 워싱턴까지 구간은 차가 자주 막히니 Google Map으로 Traffic을 확인하고 따나는게 좋다.